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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구리 문화지도
            인터넷 마케팅"


소구리 문화지도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한지 두 달째이다. 2007년 1월부터 2월까지 한시적으로 집중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는 노력한 만큼의 충분한 결과를 얻었다. 2월달 에는 여러가지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하여 집중력을 잃었지만 그 동안에 쌓인 소구리만의 내공으로 목표한 결과에 근접하게 도달되었다. 그 동안 네이버, 야휴, 엠파스, 다음, 파란, 드림위즈에 있는 블로그의 총 방문자는 소구리하우스와 하리하우스를 합쳐서 25,000명 이상의 네트즌에게 소구리 문화지도의 브랜드가 직간접적으로  노출되었고 그로 인한 소구리브랜드 인지도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으리라 생각 된다.

이제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집중화 작업은 2월로 끝낼 생각이다. 블로그 던지 홈페이지 던지 간에 네트즌들에게 가치있는 정보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고품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해 내기에는 한계가 있는 마케팅이 블로그 마케팅이다. 그래도 노력한 만큼의 충분한 댓 가를 얻었으니 고생한 보람을 찾을 수는 있는 소구리 문화지도 블로그 마케팅이었다. 소구리 문화지도에 대한 블로그 마케팅과 더불어 곁다리로 진행시킨 인터넷 헌책방 새한서점은 그 기간 동안에 한 마디로 복 터지는 결과를 얻었다고 평가해도 될 듯하다. 블로그 기사로 인한 새한서점 이미지제고와 인지도 향상을 가져왔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자 증가 및 전국적인 방송매체에 소개되는 결과로 나타났다. 그로 인하여 여러 가지 방향으로 각종 언론매체에 상당한 기간동안 지속적으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마디로 대박이고 돈 한 푼 안들이고 코풀고 돈 벌고 그랬다는 소리이다.^^ 

그 무엇보다 2006년 12월 말부터 새한서점 현판 만들기로 시작한 새한서점 인터넷 마케팅 작업이 성공적인 결과로 나타나서 보람이 있었다. 새한서점 금석이형님은 언젠가는 한턱 쏴도 톡톡히 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지금쯤은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 인터넷 마케팅이나 오프라인 사업의 홍보 전단지 붙이기 던지 간에 뭐든지 열심히 일 한자가 승리할 수밖에 없는 것이 마케팅에서의 불변의 법칙이 아닐까 생각된다. 매장에 손님 없어 고민하는 중소규모 자영업자들이나  인터넷에 가계차려 놓고 네트즌이 방문하지 않는다고 고민하지 말고 누구나 돈 주고  사고 싶어 하거나 먹고 싶어 하는 음식이나  이야기 거리를 만들려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파이팅! 이 땅의 자영업자와 중소기업인 여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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