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북 단양군 적성면 하리 폐교된 적성초등학교에 있는 새한서점 서고
헌책방 이야기 입니다. 1980년대 서울시 청계천에는 헌책방이 번성했습니다. 지금은 청계천 개발과 헌책에 대한 수요감소로 그 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그 헌책방들이 정보통신 강국인 대한민국의 초고속인터넷 망을 이용하여 새로운 변신을 하고 있는 중 입니다.
새한서점도 그런 서점 가운데 하나입니다. 특이하게도 충북의 오지 단양군 적성면 하리에 있는 폐교된 초등학교에서 인터넷 서점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현관에서 복도와 교실로 이어지는 고풍스런 서고는 헌책방 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2005년도인가에는 권상우와 김하늘 주연인 청춘만세(영화제목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네요)인가 하는 영화 로케장소로 나온 책방 이기도 합니다. 예전에 고려대앞에서 장사할 때도 나왔다고 하는데 영화 제목이 기억나지 않네요.*__*영화배우 박중훈씨와 누가 나왔다고 하는 영화인데 화려한... 외출인지 휴가인지 모르겠습니다.
2005년 봄에는 곰과 딱새의 사랑이란 타이틀로 한겨레신문의 1면을 세번씩이나 장식했던 딱새 이야기의 무대 이기도 합니다. 그 때 한국의 방송국들이 모두 한번씩은 취재하여 방영했던 이야기가 딱새와 곰과의 만남과 이별 입니다. 어느 봄날에 일어난 딱새와 인간의 만남과 사랑 그리고 이별은 잔잔한 감동을 선물해 주기도 합니다.
딱새와 곰^^의 만남은 아래 링크에서 줄거리가 나와 있습니다.
헌책방 새한서점은 인터넷 서점이지만 서고와 매장으로 사용하고 있는 충북 적성면 하리에 있는 새한서점을 찾아 여행을 떠나도 좋은 곳 입니다. 책방 대표인 이금석님은 찾아오는 손님들께 무료로 숙식을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새한서점 홈피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헌책방 새한서점 홈페이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